컨텐츠 바로가기

DIVISION OF COMPUTER ENGINNERING MOKWON UNIVERSITY

HOME : 학과안내 :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본 학부는 2014학년도부터, 기존 컴퓨터공학부에서 "융합컴퓨터미디어학부"로 명칭을 변경하여,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창의적 융합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본 학부는 1983년 신설된 이래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왔고, 특히 1999년 도안동 캠퍼스로 이전하여 최첨단의 강의실과 연구실을 갖춤으로써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심도 있는 교육은 물론 실험실습이 강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본 학부는 교육인적자원부 주관으로 대교협에서 실시한 학문분야 평가에서 대전, 충청의 사립대학들 중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정보통신부지원 IT학과 장비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억을 지원받아 최첨단 교육장비를 구비하였습니다.

이러한 시설을 기반으로 학부 과정부터 진로 지도를 위한 세부 전공별 지도 교수제도, 실험실습 위주의 심화학습 교육 프로그램, 산업현장 적응력 제고를 위한 학ㆍ연ㆍ산 프로그램 '3+1'의 해외유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이러한 교육을 통해 소프트웨어 및 융합미디어와 관련된 20여종의 국제 및 국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본 학부는 각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많은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정보산업 분야에 높은 취업률을 자랑합니다. 졸업생들은 석·박사과정에 진학하여 더욱 깊이 있게 연구하기도 하고 대학, 연구소, 공무원, 은행, 기업체 및 소프트웨어 관련 융·복합 산업 등 사회 전반에 진출하여 과학 기술의 시스템화 및 지능정보사회의 구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학부의 모든 교수진은 21세기 무한 기술 경쟁의 정보화 사회를 주도해나갈 미래지향적인 융합컴퓨터 전문 인력과 융합미디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목원대학교 융합컴퓨터미디어학부 학부장